[미국] 샌드박스 VR, 시리즈 B라운드에서 $US 3700만달러 투자 유치
박재희 기자
2021-11-16
미국 VR 게임 기업 샌드박스 VR(Sandbox VR)에 따르면 시리즈 B라운드에서 $US 3700만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알리바바, 크래프트(Craft), Andreessen Horowitz, a16z 등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를 종합하면 누계 약 1억1900만달러의 자금을 모았다. 투자 자금 유치를 통해 2021년 7월 오스틴, 라스베이거스, 상하이 등 3곳에 신규 점포를 개설했다.

향후 2022년 파라마스, 런던, 토론토 등 세계 각지에 10개의 신규 점포를 오픈할 계획이다. 법인용 2개, 프랜차이즈 2개 등 점포의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투자금 중 일부는 무선기술 구축을 통해 무게로 게이머들의 게임을 방해하는 VR 하드웨어 배낭을 없앨 방침이다.

게임 플레이어들은 Sandbox VR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헤드 마운트형 VR 헤드셋, 백팩 컴퓨터, 모션 캡쳐 센서, 햅틱 베스트 등의 하드웨어를 착용해야 된다.

센트박스는 향후 3~5년내 메타버스 분야에 본격적으로 참여해 물리적 공간의 가상화를 통해 영구적인 가상 아바타로 포털에서 부담없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 샌드박스 VR(Sandbox VR)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뉴트렌드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