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악협회, '제28회 청주박팔괘 전국학생국악대제전' 신청 접수
민진규 대기자
2021-04-27
충북국악협회, 제28회 청주박팔괘 전국학생국악대제전 신청 접수


(사)한국국악협회 충청북도지회가 주최하는 '제28회 박팔괘 전국학생국악대제전'이 5월 21일(금)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신청한 참가자들의 경연은 2021년 5월 29일(토)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경연 부문은 무용, 기악, 성악, 가야금병창, 판소리, 타악(연희), 단체 등 총 7개 종목이다.

대한민국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및 단체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서는 충북예총과 청주예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우편, 메일, 팩스로 접수가 가능하다. 

청주박팔괘 전국학생국악대제전은 청주 출신인 가야금 산조와 병창의 거장 박팔괘 선생을 추모하고 업적을 재조명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전통 국악의 발전에 필요한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국악인구의 저변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국악 인재를 발굴하는 등용문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충북국악협회장은 "박팔괘 전국학생국악대제전은 대한민국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기 때문에 국악의 꿈을 키우는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예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후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청주시, 충청북도교육청, 충북예총, 청주예총 등이 참여하고 있다.




제28회 청주박팔괘 전국학생국악대제전(출처 : 충북예총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문화행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