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RepRap, 폼넥스박람회에서 액상적층가공 3D 프린터인 L280 공개
김봉석 기자
2018-11-07 오후 1:32:50
독일 기술기업인 RepRap에 따르면 폼넥스(Formnext)박람회에서 액상적층 가공 3D 프린터인 L280을 공개할 계획이다. 2018년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다.

RepRap은 액상 실리콘고무와 같은 고점도 또는 고점도 재료의 3D 인쇄를 가능하게 하는 액상적층가공(LAM) 기술을 수년 동안 연구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액상적층가공 기술은 액체 형태의 물질로 작업한 다음 열에 노출되면 최종 형태로 가황처리된다.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 3D 인쇄와는 달리 레이어는 실제로 함께 용접되는 것이 아니라 함께 결합된다.

이렇게 생산된 부품은 사출 성형 부품과 동일한 특성을 갖는다. 새로운 프린트 헤드 기술을 이용하면 정확한 계량 및 혼합 비율을 조정할 수 있고 레이어 단계에서 개입할 수도 있다.

L280은 최초의 생산 준비가 완료된 액상적층가공 3D 프린터로 평가를 받고 있다. 프린터 자체는 280 x 280 x 200 mm의 빌드 면적과 0.22에서 0.9 mm 사이의 레이어 두께를 제공한다.

가열된 프린팅층은 인쇄된 부분의 접착력을 증가시키고 최적의 가교 결합을 보장한다. 고온 할로겐 램프는 가교 결합을 촉진시키기 위해 선택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프린팅 시간이 단축되고 프린팅 품질이 향상된다.

L280은 터치 디스플레이가 구비돼 독립적으로 또는 네트워크에 연결해 프린팅할 수 있다. 경화 과정이 불규칙한 경우 즉시 프로세스를 중지할 수 있다. 안정적인 연속 작동을 위해 특별한 안전기술을 구비하도록 설계됐기 때문이다.

RepRap은 L280 3D 프린터에 대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교육을 포함한 유지 보수 계약과 전문 현장 서비스를 제공하므로써 상업적 판매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German-RepRap-3Dprinting-L280.homepage


▲ RepRap의 L280 3D 프린터(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뉴트렌드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