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6월 2일 경제동향, 일본로레알 메이크업 사업과 네일 브랜드인 에씨 철수 계획 등
박재희 기자
2021-07-17 오후 2:48:25
프랑스 화장품회사 로레알 파리(L'OREAL PARIS) 법인인 일본로레알(日本ロレアル)에 따르면 메이크업 사업과 네일 브랜드인 에씨(ESSIE)는 일본에서 철수할 계획이다.

2021년 내에 국내 판매를 종료하며 로레알 파리의 헤어 케어와 염색 사업은 계속한다. 중국발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화장품 수요가 정체되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 아마추어 무선 애호가 전국 비영리단체인 JARL(日本アマチュア無線連盟)에 따르면 2020년말 기준 회원수는 6만5788명으로 집계됐다. 2019년 대비 574명 증가했다.

1994년 이후 27년 만에 회원 수가 늘어났다. 인터넷과 휴대전화의 보급 등으로 오랜 기간 인기가 저조했지만 중국발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새로운 실내 취미로 애호가들이 증가했다. 

일본 야마가타현(山形?)에 따르면 로봇을 활용한 논의 잡초 억제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저농약으로 쌀 재배를 가능하토록 하기 위한 목적이다.

해당 로봇은 쓰루오카시(鶴岡市)의 지역 활성화 사업에 참여하는 관련 회사에서 2017년부터 개발을 진행했다. 가칭은 아이가모로보(アイガモロボ)로 폭 70센티미터에 높이 40센티미터 크기이다.


▲야마가타현(山形?) 위치(출처 : 구글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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